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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단퇴사시 고용보험 상실사유에 대하여
날짜 : 2004-03-31 오전 7:24:46 조회 : 5760 글쓴이 : 사회보험팀

· 안녕하십니까? 대구 경총 사회보험팀입니다.

먼저 근로자가 사직서를 제출하지 않고 무단으로 퇴사를 하였다고 하셧는데 근로계약의 종료는 사직서 없이 구두상으로 확인 및 인정 가능하므로 근로자가 퇴사의사표시를 정확하게 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근로자가 퇴사의사표시를 정확하게 했을 경우 근로자 희망퇴사 또는 사유를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해당되는 사유로 상실신고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근로자가 퇴사의사표명을 명확하게 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근로자의 퇴사처리를 하시면 근로자의 의사표시번복으로 인한 분쟁의 소지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구두상 또는 사직서를 받아 퇴사의사를 확인 한 후 처리하시면 됩니다.

고용보험 상실신고시 절차상 이직확인서를 반드시 상실신고서와 같이 제출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상실사유가 회사사정일 경우 이직확인서(평균임금산정내역서)를 첨부하여 신고하셔야 하며, 개인사정일 경우 개정된 상실신고서에 피보험단위기간과 평균임금을 기재하여 상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 문의처:053-572-3434 사회보험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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